해외 전문 이삿짐 업체인 당사 영업 사원이 직접 자택까지 방문을 하여 운송 과정 및 소요 비용, 필요물품 등 제반 사항을 알려드리며 현장에서 직접 견적을 뽑아드리고 기타 준비 사항 등을 알려드립니다.

포장은 이동 과정 중 생길 수 있는 파손 및 분실 방지를 위한 것으로 내포장은 화주의 입회 하에 집에서 작업하는 것이 원칙이며, 외포장을 해야할 경우 당사물류 창고에서 진행됩니다. 포장을 하기 전에 품목별로 정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파손 가능성 있는 물품 및 중요한 것은 포장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안전합니다. 주의할 점은 귀금속 및 현금 등은 본인이 별도로 관리하셔야 하며, 포장 완료 시 포장 명세서와 물품 확인(개수, 포장 상태) 등을 꼭 확인한 후 포장 명세서를 보관합니다. 포장은 평균적으로 1일 작업을 하게 됩니다.
 
✅포장준비
우선 가져갈 물건과 가져가지 않을 물건을 구분하여 놓고, 도장, 여권, 그 밖의 중요서류는 반드시 직접 가져가실 수 있도록 따로 챙겨놓아 주십시오. 가구류와 이불은 가져갈 물건의 구분만을, 그릇과 의류는 중요한 것인경우에는 직접 일부 포장을 하여 표시해 주시고, 나머지는 가져갈 물건의 표시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액체류는미리 준비해두시면 저희가 제공하는 용기에 담아드립니다. 전자제품은 냉장고는 하루 전에 코드를 뽑고 내부를 청소하여 주시고 세탁기도 하루 전에 코드를 뽑고 내부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포장방법
화주 자택포장 – 내(內)포장
외(外)포장 – 나무상자 포장(필요시) 화주 자택에서 포장한 이사화물을 폐사 직영공장으로 운반 후, 나무상자를 제작하여 이사화물의 안전성을 위해 완전 밀폐포장 합니다.

포장이 끝나면 일반적으로 당사 물류창고에 컨테이너 적입 작업을 실시한 후 부산 집하지인 선박 회사 지정 보세 창고로 운송하게 됩니다.

부산 보세창고에 도착된 화물은 당사 직원에 의해 관할 세관에 접수되어 검사를 마치게 되며, 최종적으로 수출신고필증을 발급 받습니다. 이로써 화물은 외국에 선적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통관된 화물은 미리 예약된 목적국의 선박 일정에 따라 선적되며 해상 운송이 시작합니다. 선적 완료 후 선박 회사로부터 선화증권(Ocean Bill Of Lading)을 발급받고 제반 서류는 당사에서 화주에게 발송합니다.

최종 목적지(보세 창고)에 화물이 도착되면 당사의 Agent에서 접수를 받아 물품 확인 후 화물의 하역 및 통관 절차를 거쳐 자체 창고로 운송합니다. 이삿짐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거의 세금이 없으나 몇몇 국가에서는 세금을 부과하기도 합니다. 자동차는 국가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화물이 목적국에 도착되면 선경해운(주) 대리점에서 고객과 연락 배달 일정을 정한 후 자택까지 운송을 하게 되며, 이때 분해된 가구류는 조립을 해서 원하는 위치에 놓아 드립니다. (Inside to Inside)단, 선택하신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도착항, 집 앞(door) 또는 집 안(inside) 서비스의 범위가 달라집니다.
Scroll to Top